GAME[GAME]귀신 캐릭터 이런 귀신은 언제나 환영

2022-08-18


귀신 캐릭터

이런 귀신은 언제나 환영 


굿을 해서라도 소환해버리고 싶다


BY 김현석





셜리 - <Sdoirca>

대만의 ‘Rayark’가 2018년 출시한 2D 횡스크롤 전략 RPG <Sdoirca(스도리카)>에 등장하는 플레이어블 캐릭터다. 1부 메인 빌런인 ‘시어도어 카를로스’의 아내였으나 정치적인 이유로 그에게 살해당했다. 이후 시어도어의 악몽에 혼령으로 나타나 그를 괴롭힌다. 능력치가 크게 좋은 캐릭터는 아니지만 수려한 외모 덕분에 나름 인기가 있다.


나가세 마나 - <IDOLY PRIDE>

춤이면 춤, 노래면 노래, 게다가 인싸다운 친화력과 팬들을 향한 애정까지! 완벽한 아이돌 그 자체였으나 불의의 교통사고로 사망. 이후 유령으로 나타나 주인공들이 작중 최고 아이돌 콘테스트인 넥스트 비너스 그랑프리 결승까지 진출하는 동안 조력자가 되어준다. 이미 고인이 된 지금의 시점에서 전설의 아이돌로 취급된다.


카노에 유코 - <황혼소녀X암네지아>

작품 내 세이쿄 학원에 떠돌아다니는 귀신이다. 생전의 기억이 없어 어떻게 사망했는지 알 수 없으며, 오래된 교복을 입고 다니는 것으로 보아 약 50년 전 사람이었을 것으로 추측된다. 교내 여러 괴담들을 만들어 낸 장본인이기도 하다. 쾌활한 성격으로 50년 만에 자신을 알아봐 주는 주인공에게 신체적 접촉도 거리낌 없이 시도한다.


무라사메 시즈 - <투 러브 트러블>

400년 전 죽은 귀신이지만 바이오로이드 몸을 통해 환생했다. 다만 놀라거나 충격을 받거나, 혹은 너무 화가 나는 일이 있으면 혼이 튀어나가 생령 상태가 되어 버린다. 생령 상태에서는 일본 전통 기모노를 입고 있다. 평소에는 조금 맹할 뿐이지 얌전하지만 개를 무서워해 혼이 탈출해버린다든가 폴터가이스트 현상 등을 일으키며 사고를 치기도 한다. 작중에서는 ‘오시즈’라고 불린다.


코토부키 히요리 - <최근 여동생의 상태가 조금 이상한 것 같다만>

기억 상실인 상태로 남주와 여주에게 나타난 귀신이다. 남주에게 푹 빠져 있어 가끔 여주의 몸에 빙의해 남주와 육체적 관계를 가지려고 노력한다. 문제는 남주와 여주는 남매 사이라는 것! 비록 의붓 관계이긴 하지만, 어쨌든 남매 사이를 곤혹스럽게 만든다. 모두 기억을 하지는 못하지만 생전 남주, 여주와 특별한 인연을 맺고 있었던 듯하다.


유노하나 유우나 - <유라기장의 유우나 씨>

작품의 진 히로인. 유라기장의 지박령으로 영능력자인 주인공과 같은 방에서 동거하는 사이다. 덜렁대긴 하지만 자상하고 예의가 발라 다른 주민들과도 사이가 좋다. 다만 부끄러운 일을 당하면 폴터가이스트를 사용하며 폭주한다. 잠자는 사이 자기도 모르게 주인공의 옷을 벗겨놓고, 자기가 당황해 주인공을 내던져버리기도 한다. 자신을 친절하게 대해주는 주인공을 연모하고 있다.


아야사토 치히로 - <역전재판 시리즈>

주인공 나루호도 류이치를 변호사로 이끌어준 스승같은 존재다. 능력을 인정받고 있던 젊은 변호사였지만 안타깝게 살해당하고 만다. 이후 영매사인 친동생을 통해 계속해서 나루호도에게 조언을 하며 도와준다. 풍만한 가슴골을 드러낸 오피스 룩으로 남성 플레이어들을 설레게 만들었다. 작품 내에서도 미녀로 통하는 듯하다.


타키가와 코토리 - <일곱 빛깔 리인카네이션>

실키즈 플러스 WASABI에서 2014년 발매한 에로게임. 귀신을 볼 수 있는 주인공과 더불어 작품을 이끄는 히로인이다. 자신이 죽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천진난만한 고등학생이다. 뭐, 본인이 귀신이다 보니 당연히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귀신을 볼 수 있지만 자신은 죽었다는 걸 자각하지 못하고 있으므로 영시의 힘이 있다고 믿는다. 메인 히로인지만 워낙 비중이 크다 못해 다른 히로인들의 분량까지도 잡아먹다 보니 플레이어들에게 호불호가 꽤 갈린다.








*크레이지 자이언트 2022년 8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