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적 취미女, 하느르


생산적 취미女, 하느르

<나른한 겨울을 현명하게 극복하는방법>

by 김현석 Photograph Z-ONE model 하느르




추운 겨울,집 밖은 위험하다.

그렇다고 집에서 뒹굴 거리고만 있기에는 흘러가는 시간이 너무 아깝다.

뜨끈한 집안에서 재미있게 시간도 때우고, 이래저래 쓸모도 있는 생산적인 취미를 하느르와 함께 즐겨보자.




뜨개질

실타래와 뜨개질용 바늘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즐길 수 있다. 뜨개질 소품들은 다이소만 가도 쉽게  살 수 있으며, 인터넷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유튜브를 통해  뜨개질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뜨개질 세 트를 구매하면 해당 제품 전용 교육 영상 링크를 보내주기도 한다. 크게 어렵지 않고 단순 반복 작업이 많아 한번 시작하면 멍 때리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게 된다. 무엇보다 간단하게는 목도리나 모자, 조금 더 실력이 향상되면 장 갑, 카디건이나 스웨터까지 만들 수 있다. 심지어 브라나 팬티까지 만드는것도 가능하다. 선물용으로도 좋고, 본인 이 직접 사용해도 좋다. 취미로 시작했다가 아예 부업이나, 본업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도 있다.



직쏘퍼즐

시간 때우기 끝판왕 되시겠다. 한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매력이 있다.  시작은 미약하지만 끝이 창대한 취미기 때문이다. 퍼즐을 한 조각, 한 조각  맞춰나가다 보면 어느샌가 무념무상의 상태에 도달하게 된다. 초보자의 경우 처음부터 너무 많은 피스에 도전하지 말고 100피스 미만부터 차근차근 스테이지 깨나가듯 진행하는 것이 좋다. 혼자 해도 좋고, 연말 홈파티 때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해도 똑같이 재밌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 완성된 퍼즐은 다시 해체해 다음에 새로운 마음으로 맞춰봐도 되고, 액 자로 전시를 해두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피포페인팅 

한때 어른들을 위한 색칠공부, 컬러링북이 유행했던 적이 있었다. 완성되어 있는 밑그림에 취향껏 색연필로 색깔을 채워나가는 컬러링북은 힐링 아이템으로 각광받았다. 이제는 피포 페인팅이 컬러링북의 영광을 이어받는 중이다. 피포페인팅은 역시 완성된 밑그림에 색을 채우면 되는데 색연필이 아니라 아크릴 물감으로 색을 채운다. 즉 유화를 그릴 수 있게 만들어 준다. 밑 그림 속 번호와, 물감 번호만 맞춰 빈칸을 칠해주다 보면 근사한 유화 작품이 완성된다. 먼지와 변색으로부터 그림을 보호해 줄 코팅제를 발라 벽에 걸어두면 집 분위기가 달라진다. 밑그림 이 그려진 캔버스, 붓, 아크릴 물감, 코팅제 등 필요한 건 모두 다 제공되기 때문에 번거롭고 귀찮을 일도 없다.




크레이지 자이언트 

22년 12월호에서 

확인 해보세요

 이미지 클릭 


#2022년 12월호

#하느르 #취미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