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뭘빨지? 빨래 女, 송하나

2022-07-07

오늘은 뭘빨지?
빨래 女, 송하나 

겨울 옷 빨아줄 때 됐지? 팁 알려 줄 테니까 어디 한번 잘 빨아봐.

by 김현석 Photograph jangsang company Model 송하나


겨울옷 빨아줄 때 됐지?
팁 알려 줄 테니까
어디 한번 잘 빨아봐. 


세탁 꿀팁 

⇨ 세탁기에 옷을 넣을 때는 무거운 것부터 가벼운 것, 부피가 큰 것부터 작은 것 순으로 넣는 것이 좋다.

⇨ 기름에 옷이 오염됐을 때 물부터 묻히지 말고, 주방세제로 얼룩이 있는 부분을 먼저 비벼준 뒤 미온수로 세척해야 된다.

⇨ 흰 빨래를 할 때는 과탄산소다를 물에 희석해서 넣어주면 표백 효과가 있다.

⇨ 섬유유연제는 옷감 표면에 막을 형성하기 때문에 물기를 흡수해야하는 수건에는 쓰지 않는 것이 좋다.

⇨ 검은옷의 색이 바랬을 때 헹굼물에 맥주를 넣어 주면 검은색이 살아난다.

⇨ 세탁할 때 튼튼한 물티슈를 한 두장 같이 넣어주면 옷에 붙은 털이나 먼지 등을 깔끔히 제거할 수 있다.

⇨ 물 빠지는 옷은 소금물에 30분 정도 담궈두었다가 세탁한다.



드럼 세탁기 관리법

1. 세탁 후 건조

빨래 돌리고 난 후 말려야할 건 옷감만이 아니다. 세탁기 내의 수분도 깔끔히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세탁기가 아니고 곰팡이 생산기가 된다. 일단 세탁 후에는 세탁기 문을 활짝 열어두자. 그리고 고무 패킹부분의 물기를 마른 수건으로 깔끔히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2. 세제통 세척

세제통은 세제와 섬유유연제 찌꺼기가 많이 남게 된다. 세탁 후 세제통을 열어보면 물이 흥건히 고여있는 데 마른 수건으로 역시 이것들도 다 닦아주자. 세제통을 아예 분리해서 내부에 있는 물기까지 제거해준다면 완벽!


3. 배수필터 청소

통돌이와 달리 드럼세탁기는 하단 배수 필터에 먼지 거름망이 있어 눈으로 거름망 상태를 확인하기 힘들다. 그러니 한달에 한번 정도 주기적으로 거름망을 관리해줘야 한다. 배수필터를 제대로 청소하지 세탁기가 고장이 나기도 하며 세탁물의 이물질들이 세탁기 내부에 그대로 남게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4. 세제는 정량만

드럼세탁기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적은 양의 세제만 써도 된다. 눈으로 보기에는 거품도 제대로 안나고 빨래가 제대로 되나 싶지만 그게 정상이다. 거품이 보글보글 일어나고 있다면 세제를 너무 과하게 넣은 것이다. 이는 세탁에도 도움이 되지 않고, 나아가 세탁기를 망치는 지름길이다. 잔여 세제가 쌓이면 쌓일 수록 옷도 깨끗하게 빨리지 않게 된다.


5. 통세척도 주기적으로

평소에 관리를 잘해준다고 해도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세제나 세탁물의 찌꺼기가 조금씩 남게 된다. 그러니 통 자체도 주기적으로 세척해주는 것이 좋다. 대부분 드럼 세탁기에 통세척 기능이 있으니 세탁조 클리너나 과탄산소다와 함께 통세척도 한번씩 해주자.









송하나 화보 2022년 3월호에서 만나보세요!

   CLICK   

#2022년 3월호

#송하나